미세먼지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요즘 미세먼지, 황사때문에

건강 걱정 많이들 하고 계실텐데요

잠시 주춤했던 미세 먼지가

오늘 오후 다시 나타나 주말까지 기승을 부린다고 합니다.

힘든 주중일과를 마치고 풀린 날씨를 만끽하며

나들이를 갈 주말에 미세먼지라니요..

참 우울하지만 조금이나마 구독자 여러분과

ASDA페이지를 구경하러 오신분들에게

미세먼지를 이겨내기위한 음식을 소개시켜드리기 위해

구글링을 열심히 한 결과..

미세먼지에 좋은 특정음식은 없다?라는

저널을 보게되어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환경부는 2016년 펴낸 미세먼지홍보 책자 《미세먼지, 도대체 뭘까?》에서 ‘다시마·미역 등 해조류와 섬유질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를 자주 먹으면 장운동이 촉진돼 몸속의 중금속을 흡착해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소개했다. 또 서울시는 대기환경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마늘·생강·채소·해조류가 미세먼지에 좋다’고 안내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보건복지부인지 질병관리본부인지 확실치 않으나 그쪽 자료를 근거로 삼았다”며 “어떻게 좋다는 것인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상당수의 언론도 ‘미세먼지에 좋다’는 음식을 소개한다. 심지어 고등어도 미세먼지제거에 탁월한 식품으로 등장했다. 정부와 언론은 특정 음식에 있는 성분이 중금속 배출이나 해독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소개하지만, 전문가들은 의학적 근거가 없는 정보라고 지적한다. 강희철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특정 음식이 미세먼지를 배출한다는 정보는 거짓말이다. 미세먼지는 대개 호흡기로 유입돼 문제가 되는데, 어떻게 장 속에 있는 음식물이 흡착해서 배출시킨다는 것인지 모르겠다.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특정 음식은 없다”고 설명했다. 한때 유행했던 ‘황사나 미세먼지배출에 돼지고기 삼겹살이 효과가 있다’는 헛소문과 다를 바 없다는 얘기다. 오히려 삼겹살의 역효과가 밝혀지면서 ‘미세먼지 해소=삼겹살’ 등식은 깨졌다. 임재준 서울대병원 호흡기내과 교수는 “미세먼지와 특정 음식은 무관하며 미세먼지 예방에는 전용 마스크가 유일한 대안”이라고 말했다.

미세먼지에 해조류가 좋다는 정부의 거짓말 시사저널  <노인규 기자>

그럼 미세먼지를 이겨내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마스크라고 합니다.

보통 마스크가 아닌 ‘의약외품·KF80′ 인증 마크가있는

마스크를 구매해 사용해야하며

그리고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손씻기!!

손을 외출 후 뿐만아니라 주기적으로

자주 씻어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Post Author: letsgo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